역대 영화제

메탈 누아르

케네디Kennedy

아누락 카시압

India2022144min Asian Premiere

시놉시스

일련의 사건 이후로 대외적으로 사망 처리된 전직 경찰 셰티. 그는 케네디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부패한 윗선의 비밀스러운 임무를 수행하며 하루하루 살아간다. 오직 이 어두운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는 구원을 바라면서.

프로그램 노트

인도 영화의 새로움을 이야기할 때 늘 언급되는 아누락 카시압은 누아르, 갱스터 등 다양한 장르 영화를 선보이며 볼리우드 스타일의 상업영화로 정체되어 있던 인도 영화계에 충격을 던지며 국제영화제에서 러브콜을 받는 몇 안되는 인도 감독으로 인정받고 있다. 뛰어난 시나리오작가이자 감독인 그가 이번에는 본격 네오 느와르 장르로 돌아왔다. 영화는 부패와 부정이 만연한 비열한 도시 뭄바이를 배경으로, 존재하지만 존재하지 않는 전직 경찰이자 킬러 우다이 세티의 기구한 사연을 들려준다. 작전 수행 중 유명 여배우의 동생을 죽인 우다이는 그 사건의 여파로 소중한 아들을 잃게 되면서 가족에게 버림받는다. 서류상으로 죽은 존재가 되어 공권력의 비밀요원으로 살인과 뒤처리를 하며 아들의 복수만을 꿈꾸던 우다이에게 마침내 복수와 구원의 결정적인 순간이 다가온다. 비정한 전직 경찰의 서사를 감각적이면서 화려하고 우아한 장식미로 담아낸 영화는 올해 2023 칸영화제 미드나잇 섹션에 공식 초청되었다. (김영우)

감독

아누락 카시압

Anurag KASHYAP

인도 영화계의 오랜 거장으로서, 현재까지 50편이 넘는 작품에 감독을 포함한 다양한 역할로 참여했다. 2013년 칸 영화제에서는 인도 영화 100주년을 기념하여 프랑스의 문화예술공로훈장을 수여받기도 했다. 7년 전 <사이코 라만>(2016)으로 부천을 찾았던 그는, 오랜만에 칸 영화제에서 그의 신작 <케네디>와 함께 돌아온다.

크레딧

Producer
Ranjan SINGH, Kabir AHUJA
Screenplay
Anurag KASHYAP
Cinematographer
Sylvester FONSECA
Editor
Tanya CHHABRIA, Deepak KATTAR
Sound
Kunal SHARMA, Akshay INDIKAR
Music
Amir AZIZ, Boyblanck, Ashish NARULA
Production Design
Kazvin DANGOR
Cast
Rahul BHAT, Sunny LEONE, Mohit TAKALK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