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영화제

부천 초이스: 장편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

질렛 렁

Hong Kong, China202298min World Premiere

시놉시스

체리(글래디스 리)는 2년간 한국에서 살다 팬데믹으로 홍콩에 귀국 후 유튜버로 활동한다. 구독자 수를 늘리기 위해 고심하던 체리는 우연히 '전자령(e-ghost)'에 대해 알게 된다. 그녀 주변에는 기괴한 사건들이 꼬리를 물고, 어느덧 그녀는 '전자령'의 존재를 믿기에 이른다. 그녀는 '전자령'의 저주에서 벗어나기 위해 베프인 션(양천우)에게 도움을 청한다. 24시간 나와 밀착해 있는 것은 친구도 가족도 아닌 휴대폰. 때로는 나 자신보다도 더 나를 잘 알고 정확하게 기억하는 존재이다. 휴대폰이 나의 통제를 벗어나 반대로 나의 깊은 내면까지 통제하게 되는 설정에서 오는 공포를 팬데믹의 거리두기와 고립감 속에 심어놓은 일상 호러. 글래디스 리의 과하지 않게 톡톡 튀는 연기와 코로나19 시대 우리 모두가 겪은 생활의 풍경으로 영화에 설득력을 장착하고, 게임 속에 들어간 듯 몰아치는 후반부로 관객에게 몰입감을 선사한다. (김영덕)

감독

질렛 렁

Gilitte LEUNG

질렛 렁은 홍콩 유명 가수들의 앨범 작곡가로 활동했다. 2012년 렁의 첫 장편 영화 < Love Me Not >은 카를로비바리국제영화제의 경쟁부문 및 홍콩국제영화제 등 여러 영화제에서 초청되었다. 렁은 2013년 금마장영화제 프로젝트 프로모션에 < Written Future >가 선정되고, 2015년 < Breathing >이 HAF 홍콩 필름 프로젝트에 선정되면서 점점 상업 영화로 발을 넓혀 나갔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그녀의 두번째 장편 연출작이다.

크레딧

Producer
Julia CHU, Jason SIU, TANG Wai But
Screenplay
Gilitte LEUNG, Momo WU
Cinematographer
Meteor CHEUNG
Editor
Pong CHOW
Music
HATANO Yusuke
Sales
Emperor Motion Pictures